SoftEther VPN 다운로드 및 사용법(사진 첨부)

2016. 2. 13. 03:43IT 인터넷

300x250

IP를 우회할 때 가장 간단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SoftEther VPN gate client를 다운받는 법을 알아보자. 이 프로그램은 일본의 츠쿠바 대학에서 만들어 무료로 배포한 프로그램이다.

 

 

다운로드를 위해 아래 링크를 클릭해 vpn gate 홈페이지로 들어가자.

 

 

Download VPN Gate Client

Download VPN Gate Client download (for Windows, freeware) Simply install VPN Gate Client Plugin to SoftEther VPN Client. It will enable you to connect to any of our Public VPN Relay Servers of VPN Gate in a snap. It has a better throughput than L2TP, OpenV

www.vpngate.net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한다. 가운데 빨간 박스로 표시한 링크를 눌러 SoftEher VPN Gate Client를 다운받자.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나온다. 빨간 박스로 표시한 인스톨 프로그램을 실행하자.

 

 

 

계속 다음을 누르면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자동으로 실행된다. 아래는 프로그램이 실행된 모습이다. 이제 VPN을 켜기 위해 빨간 박스를 더블클릭하자.

 

 

 

무료로 이용 가능한 세계 각지의 서버 목록이 나온다. 이 중 원하는 서버를 선택해 connect to the VPN server를 클릭하면 우회가 된다. 

 

 

이때 웬만하면 한국(Korea Republic of로 표시됨)은 선택하지 않는 게 좋다(한국 IP를 막아놓은 사이트들에 접속할 경우). 가장 오른쪽의 Line Speed를 클릭하면 회선 속도별로 서버들이 정렬이 되는데, 주의할 점은 정렬이 약간 불완전하게 된다는 점이다. 아래는 회선 속도별로 정렬한 모습이다.

 

 

속도를 보면 94.7Mbps 아래에 9.7Mbps가 와 있다. 자릿수를 고려하지 않은 모양새다. 100Mbps가 넘어가면 제일 아래에 1로 시작하는 것들 사이에 있으니 주의하자.

 

 

서버를 선택해 연결을 하면 위처럼 TCP와 UDP 중 사용할 프로토콜을 선택할 수 있다(이 창이 안뜰수도 있음). TCP가 추천되어있으니 웬만하면 TCP로 하면 된다.

 

 

프로토콜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연결중이라는 메세지가 뜨는데 이 메세지가 10초 이상 계속 이어질 경우 그냥 캔슬하고 다른 서버에 연결하는 게 낫다.

 

 

연결에 성공하면 위처럼 IP가 바뀌었다는 메세지가 뜬다. 필자의 경우 IP가 10.211.1.23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cmd에 ipconfig을 입력해보면 위와같이 이더넷 어댑터 VPN에 VPN Client가 뜨고 IPv4 주소가 10.211.1.23으로 변경된 걸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에 내 아이피라고 쳐보니 39.111.40.212로 ipconfig로 확인한것과는 다르지만 

 

 

위처럼 일본 도쿄의 어딘가로 변경된 걸 알 수 있다.

 

 

VPN 사용이 끝났다면 위와 같이 VPN Gate Connection에 우클릭을 하고 Disconnect를 눌러 끝내자.

이상으로 SoftEther VPN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알아보았다.

반응형